sub05

편안한 휴식처 호텔스카이락

Inje Travel

주변관광지

HOME > 주변관광지
주변관광지

내린천 래프팅

전국 최고의 래프팅코스로 유명한 인제군 내린천의 래프팅이 다른 강들보다 각광을 받는 이유는 맑은 물, 풍부한 수량, 내린천 계곡의 절경, 여러 난이도의 급류 코스가 잘 갖추어져 있기때문입니다. 내린천의 래프팅코스는 약70Km이며 이중 약20km를 운영 개발중입니다. 시원한 계곡의 물살을 가르며 건강과 스릴을 만끽해보세요.

주변관광지

자작나무숲

산림청에 따르면 강원도 인제군 원대리 자작나무숲은 목재 생산 위주의 단순히 경제성만 추구하지 않고 자작나무 숲만이 간직한 생태적·심미적·교육적 가치를 발굴하여 숲을 느끼기게 하기 위해 마련한 명품 숲이라고 합니다. 숲을 찾는 이에게 육체적·정신적 정서를 일깨워 사회 속에서 건강한 유대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 힐링과 치유의 숲이라고 합니다.

주변관광지

설악산 백담지구 백담사

내설악 백담사는 신라 제28대 진덕여왕 원년(647년)에 자장율사가 세운 절로 처음에는 한계사라 불렸으나 그 후, 대청봉에서 절까지 웅덩이가 100개 있다고 하여 백담사라 이름 붙여졌습니다. 설악산 자락 품에 아늑하게 들어앉아 있는 백담사의 입구에는 에메랄드빛의 맑고 깨끗한 물을 자랑하는 백담계곡이 흐르고 많은 사람이 자그마한 소망을 담아 쌓아올린 돌탑이 무수히 흩어져 장관을 이룹니다.
홈페이지 : 백담사 http://www.baekdamsa.org

주변관광지

설악산 십이선녀탕

인제∼고성간 46번 국도변인 남교리에서 남동쪽으로 북천을 지나 12㎞ 지점에 있다. 안산(鞍山)에서 비롯하는 한계리 탕수동 통수곡에는 약 84m에 걸쳐 폭포와 탕이 연속으로 있고, 구슬 같은 푸른 물이 변화와 기교를 부리면서 암반 위를 흐른다. 예로부터 탕이 12개나 된다고 전하여오고 있으나, 실제는 8탕밖에 없으며, 옛말의 십이탕십이폭(十二湯十二瀑)을 흔히 십이선녀탕이라고 불러오고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십이선녀탕 [十二仙女湯] (한국민족문화대백과, 한국학중앙연구원)

주변관광지

설악산 대승폭포

설악산국립공원 장수대 분소 매표소를 지나 숲길을 따라가면 가파른 산길에 쇠다리가 계속 이어진다. 가파른 산길이 완만해질 즈음, 대승령으로 오르는 길에서 옆으로 20m 쯤 넓은 암반 위로 나아가면 맞은편 절벽을 타고 내리꽂히는 높이 88m의 대승폭포가 그 힘찬 모습을 드러낸다. 개성의 박연폭포, 금강산의 구룡폭포와 더불어 우리나라 3대 폭포로 손꼽히며 오색무지개와 물보라가 날리는 광경은 보는 이를 황홀케 한다.

주변관광지

용대리 황태마을

저희 황태마을 곳곳의 덕장에서는 매년 황태가 생산되고 있으며, 이는 전국 생산량의 70% 이상을 차지하는 양으로 네티즌 여러분의 건강과 향토먹거리 문화를 이어간다는 자부심을 갖고 있습니다. 특히 마을에는 황태 먹거리촌과 황태를 직접 구입하실 수 있는 특산물 판매장이 조성되어 사계절 내설악 등 설악권 여행시 언제든지 황태와 황태요리를 만나실 수 있습니다. 아울러 1999년 제1회 황태축제를 시작으로 10년이상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황태에 많은 관심을 갖어주신 네티즌과 여행객들의 참여 속에 매년 5월 용대3거리에서 황태축제가 열리고 있습니다.

주변관광지

점봉산과 곰배령

점봉산 : 남설악의 점봉산(1,424m)일대에 펼쳐진 숲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원시림에 가까운 곳입니다. 아름드리 전나무를 비롯해 모데미풀 등 갖가지 희귀식물이 무더기로 자라며 산나물도 다양하고 풍부합니다. 점봉산은 참나물, 곰취, 곤드레, 고비, 참취 등 10여가지 산나물이 밭을 이룬듯이 돋아나 있습니다.


곰배령 : 점봉산의 령인 곰배령은 유전자 보호림으로 지정되어 연중 입산통제 구역입니다. 최근 인터넷 등 언론에 유명 산행지로 게재되면서 탐방객들이 급격히 증가함에 따라 2009.7.15부터 점봉산 일원 2049ha의 원시림 가운데 일부구간(진동-강선리-곰배령)에 대하여 생태체험장으로 개방되었습니다.

주변관광지

대암산 용늪

강원도 양구군 대암산 해발 1,300m지점에 위치한 용늪은 함경북도와 백두산에 이어 3번째 발견된 고층습원으로 지난 66년 DMZ 학술조사단에 의해 세상에 공개되었습니다. 폭 225m의 달걀모양으로 형성되어 수소이온 농도 5.8의 강한 산성을 띠고 있으며 늪에는 이끼만 자랍니다. 이끼가 쌓인 이탄층의 높이는 1.4m로 생성연대가 4,500~5,000년전으로 추정되며, 부근에 서식하는 식물의 각종 꽃가루가 연대별로 쌓인 것이 이탄층이라 할 수 있습니다.

주변관광지

인제산촌박물관, 박인환문학관

인제산촌박물관 : 인제산촌민속박물관에는 산간지역의 전형적인 토막집(귀틀집), 산간 지방에서 대량으로 목기를 만들던 ‘갈이틀’이라는 도구, 디딜방아간 등을 통해 산촌 생활문화를 엿볼 수 있습니다.  


박인환문학관 : 인제시내 산촌민속박물관과 나란히 있는 박인환문학관. 당시 박인한시인이 명동백작으로 불리며 명동을 누볐던 명동거리를 재현해놓았습니다. 시인들의 아지트 ‘마리서사’ 명동술집 ‘포엠’ 선술집 ‘유명옥’ 문인들의 교류지 ‘봉선화다방’ 세월이가면을 지은 ‘은성’ 등. 마치 드라마세트장 처럼 꾸며져 있습니다

문의처 : 033-462-2086(박인환문학관)

주변관광지

인제하늘내린센터

인제 하늘내린센터는 (재)인제군문화재단이 운영하고 있으며, 인제군 인제읍 남북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공연장과 전시실로 구성된 미소채, 스포츠센터 누리채, 문화사무복지공간인 나래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특히 영화관에서는 장르별 다양한 영화들이 상영되고 있어, 인제 여행길에 영화 감상의 시간을 갖어 보기 좋은 곳입니다. 매월 2주, 4주 토요일, 일요일 및 공휴일에는 최신 개봉작을 저렴한 관람료로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 상영일정 보기 (클릭!) – 

주변관광지

번지점프

강원도 인제군의 자연 속에서 펼쳐지는 진정한 국내 최대 높이 63m의 X-GAME 빅번지는 호주 번지빅사의 설계를 받아 최고의 안정성을 인정받은 국내에서 유일한 번지점프입니다. 가슴속까지 시원하게 흐르는 내린천과 아름다운 대자연의 품으로 날아오르는 3초간의 스릴. 날고싶은 인간의 꿈을 실현하는 동시에 가슴 속에 쌓여있는 스트레스를 날려버리고 자신감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방동약수

방동약수는 자연보호중앙협의회에서 `한국의 명수’로 지정할 만큼 효험이 있는 신비의 물이다. 1670년 산삼을 캐러 나선 어느 심마니에 의해 발견되었다고 전하는데 탄산성분이 많아서 설탕만 넣으면 영락없는 사이다 맛이다. 탄산 이외에도 철, 망간, 불소가 들어 있어서 위장병에 특효가 있고 소화촉진에도 좋다. 방동약수는 300년 이상된 엄나무 아래 깊이 패인 암석 사이에서 나오는 무색투명의 광천수로 나무뚜껑을 덮게 만들었으며, 주변 숲이 울창하고 갖가지 모양의 바위와 계곡에 폭포들이 연이어 있어서 한적하고 신선한 자연의 모습 그대로를 맛볼 수 있다.